이 블로그 검색

2011년 6월 3일 금요일

트위터 어플만들기 1.

트위터 어플을 만들기 위해서는 특별한 라이브러리가 필요합니다. http://twitter4j.org를 방문해서 페이지 중간에 있는 Download 아래 twitter4j-2.2.2.zip을 클릭하고 파일을 다운로드해서 압축을 풀어놓도록 합니다.
다음으로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이클립스를 열고 File/new/android project /프로젝트명에 Twit이라고 입력합니다.
Build Target은 Google APIs 2.2 8에 체크합니다. 어플리케이션 이름에는 TwitTest
패키지네임에 twit.com.twittest, create activity에 TwitTest, 그 아래 min version에 8을 입력하세요. finish를 클릭하면 프로젝트가 생성됩니다.
여기서 보통 프로젝트와는 다른 한 작업을 해주어야 하는데 외부라이브러리를 등록하는 것입니다. 패키지탐색기의 프로젝트명 Twit을 마우스오른버튼 클릭하고 import/file system을 클릭하고 다운받은 파일을 푼 폴더로 들어가서 lib폴더에 체크합니다. 오른쪽 창의 여러 파일 중에 core가 포함된 파일을 체크하고 finish를 클릭하면 임포트됩니다.
프로젝트 탐색기에서 lib폴더와 그 아래 twitter4j-core-2.2.2.jar파일이 보이면 성공한 것입니다. 이렇게 프로젝트 탐색기에서 작업을 해야만 바로바로 인식이 가능합니다. 편법으로 workspace의 프로젝트 폴더로 들어가서 lib 폴더를 만들고 jar파일을 붙여넣을 수도 있지만 이클립스에서 인식이 안 될 수 있으므로 전자의 방법을 사용하십시오.
이 파일을 라이브러리로 등록하려면 프로젝트명인 Twit을 마우스오른버튼 클릭하고 Properties를 클릭/java build path/Libraries/add jars클릭하고 방금 전에 import한 lib폴더 아래의 jar파일을 체크하고 마지막으로 ok를 클릭하면 됩니다.
처음으로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외부라이브러리를 등록해보는 개발자에게는 이 작업도 쉽지 않을 것입니다. 이미 한번 해봤던 개발자에겐 참 쉬운 일이지만 말이죠. 잘 안 되면 프로젝트와 프로젝트 폴더를 지운 후 처음부터 다시 시도해 보세요. 반복만이 고수로 가는 지름길입니다.
그럼 다음 시간에는 레이아웃을 구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시고 소원이 있으면 구하세요. 그분께 말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