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 검색

2011년 4월 27일 수요일

배터리에 관하여...

필자의 스마트폰은 갤럭시110s 이다. 구입시 배터리 두개를 기본으로 준다. 배터리 2개로 인터넷서핑하고 트위터하고 영화감상,음악감상을 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전화기능만 사용하면 상당히 오래 대기할 수 있지만 멀티플레이를 하려면 배터리 두개로도 하루를 겨우 넘기는 시간밖에 사용할 수 없다. 그래서 편법으로 다른 기종의 것이라도 장착가능한 배터리라면 사이사이에 그것을 사용한다. 그 배터리를 두개의 표준배터리 충전을 깜박 잊고 모두 안 해놓은 경우 비상용으로 사용하기도 한다. 같은 삼성제품이면 호환이 가능하다. 규격이 맞지 않지만 억지로 맞추어서 사용하면 된다.(길이가 더 긴 것은 안 되지만 짧은 것은 가능함) 기기에 문제가 발생하지도 않는다.

충전을 하다보면 충전시간이 비교적 오래걸린다. 기기에 직접 연결해서 충전하는 경우,전원을 켜놓은 상태라면 충전시간은 몇배로 늘어나므로 반드시 기기와 직접 연결하여 충전시는 꺼두는 것이 좋다.

충전할 때는 한 콘센트에 다른 제품과 겸하지말고 단독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 pc의 usb보다는 전원콘센트를 이용하는 것이 보다 안정적이다. 충전속도도 더 빠른 것 같다.

무선으로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는 기술이 얼마전에 나왔다는 소식을 들었다. 이 기술이 빨리 대중화가 되어서 스마트폰 모든 기종에 적용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따로 충전할 필요없이 무선인터넷을 사용함과 동시에 충전이 되기 때문에 충전의 번거로움이 사라질 것이기 때문이다.

감사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